티스토리 뷰

핸드폰 싸게 사는법 휴대폰 싸게 사는 법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이 놀라울 정도로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스마트폰 가격은 유통 경로의 특성상 꽤 복잡하고 다양하게 얽혀 있습니다. 같은 핸드폰이고 같은 요금제를 사용하더라도 다른 사람이 구입한 가격과 내가 구입한 가격에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작은 차이라면 휴대폰 싸게 사는법에 대한 팁 자체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어디로 어떻게 접근하는지 따라 가격 차이는 크게 날 수 있습니다. 단통법 시행 이후 몇 년간은 제대로 빛을 보지 못하고 그저 유명무실한 규제에 지나지 않았는데요. 최근 갤럭시 S20의 사례를 보면 앞으로의 변화 추이를 충분히 짐작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달리 말하면 단순한 몇 가지 기본기만 잘 갖추고 있다면 확실히 더 유리하게 핸드폰 싸게 사는법 으로 구입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는데요. 이젠 좀 더 유리한 상태로 구입해 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보통 2년 약정을 기준으로 하되, 단말기 가격이 꽤 고가이다 보니 대부분 할부를 끼고 구입을 합니다. 할부원금이 얼마인지에 따라서 2년 동안 납부하는 매월 총 구입 요금의 폭이 크게 달라집니다. 그런데 한 가지 24개월로 알고 서류를 작성하였는데 개통하고 나중에서야 36개월이었다는 것을 깨닫기도 합니다. 일단 기간이 길어서 그만큼 한 통신사를 오래 사용하게됩니다.

또한 할부원금을 더 적게 보이도록 포장할 수 있는 점 등 판매자의 입장에서는 장점이 많아서 이와 같은 사례가 끊이질 않습니다. 새 핸드폰의 매력과 장점이 많고 사용하던 핸드폰은 카메라 기능이나 그외 기능에서 새 휴대폰에 밀리기도하고 액정이나 기타 위험해서 손상된 부분이 있다면 누구나 새 핸드폰으로 바꾸고 싶어지는 마음이 커집니다.

두 번째는 통신사의 공시지원금입니다. 각 핸드폰 마다, 각 통신사마다 같은 폰을 구입해도 서로 다른 차이를 보이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2년의 기간을 약정하는 조건으로 처음 구입 시 비용, 즉 할부원금에 대한 지원금의 폭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최근 출시한 스마트폰의 출고 가격이 백만 원이고 공시지원금은 30만 원 일때, 나의 할부원금은 70만 원입니다. 70만원을 24개월로 나누고 여기에 선택한 요금제를 더하면 24개월동안 납부하는 매월 요금이 산출됩니다. 할부시 할부이자 5.9%는 따로 계산해야 되고 선택한 요금제에 부가세도 생각을 해야 합니다.

단말기 자급제가 보편화 되면서 이제 할부가 아닌 현금완납으로 구입하는 사례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처음은 부담이 될 수 있지만 5.9% 이자를 생각하면 훨씬 더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현금 완납을 하면 선택약정 할인 까지 받아서 좀 더 큰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선택약정 인데요. 통상 24개월 동안으 약정을 기준으로 25%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선택약정 공시지원금과는 달리 초기 할인은 없습니다. 단, 매월 발생하는 요금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월 할인금액을 따져보면 공시지원금으로 처음 할인을 받는 것보다 더 큰 비용의 유리함이 있습니다. 선택약정을 선호하는 비율이 90%는 되는데요. '더 높은 요금제' 일수록 선택약정이 훨씬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뿐만 아니라 국산 스마트폰 까지도 대부분 공시지원금의 폭이 낮아지고 있는데요. 그와는 달리 사용하는 요금제를 기준으로 비율 할인을 하는 선택약정이 결과적으로 더 높은 할인을 제공합니다. 더 비싼 요금제 일수록 해당 요금제의 비율만큼 할인이 되기 때문에 물리적인 숫자가 더 커질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100만 원짜리 핸드폰 싸게 사는법 생각해 본다면 100만 원 일때 공시지원금이 20만 원, 선택약정이면서 월 10만 원의 요금제를 쓴다면 선택약정할인이 25% 이니깐 25,000 원이 할인이 됩니다.  이것을 24개월로 보면 무려 60만원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더욱 높은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일수록 후자가 훨씬 더 휴대폰 싸게 사는법 입니다.

어디서 구입해야 좋을까요?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든 웹상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시대인데요. 온라인으로 알아보되 소위 말하는  '성지'가 어디인지를 직접 가는 방식이 제일 좋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은 임대료와 관리비 등 운영비용 때문에 제품의 판매 가격이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TV, 노트북 등의 가전제품도 요즘은 대형 매장보다 온라인 구입이 더 큰 강세를 보이기도 합니다. 대형매장에서 만져 보고 직접 확인한 다음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방법이 가장 좋겠습니다.

근데 스마트폰으로 왜 직접 방문하여 구매하는 것이 좋을까요? 일부 성지의 경우 정책이 풀리는 특정 기간에만 스팟성으로 매력적인 조건을 제시하기 때문입니다. 휴대폰 싸게 사는법 중 제일 중요한 것이 바로 '정보'의 취득입니다. 그런 정보는 모두 온라인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고 제품도 마찬가지입니다.


커뮤니티 활용

휴대폰 싸게 사는법 핸드폰 싸게 사는법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그 고급정보를 최대한 빠르게 캐치할 수 있는 곳을 내가 알고 있는지, 잘 활용 하고 있는지가 관건이 됩니다. 휴대폰 싸게 사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핸드폰을 어디서 사느냐에 따라서 가격이 정말 천차만별인게 맞는 것 같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자세히 알아보셔서 핸드폰 구입하시는데 불이익이 당하시는 일 없도록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육아휴직 신청방법 및 총정리  (0) 2020.10.04
알집 무료 다운로드  (0) 2020.10.03
2020년 추석 영화 편성표  (0) 2020.10.01
백종원의 도라지 볶음  (0) 2020.09.30
추석 선물세트 1위는 과연?  (0) 2020.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