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과맛집

가을 여행지 추천

펑키브로2 2020. 10. 27. 02:22

가을 여행지 추천

가을 여행지 추천 10월, 11월에 가면 좋은 가을 여행지 추천 드려봅니다. 계획을 한번 세워서 다녀오시면 좋겠습니다.

내장산
내장산

내장산

 

단풍으로 굉장히 유명한 곳입니다. 내장산은 단풍으로 굉장히 유명한 곳입니다. 위 사진은 내장산의 명소 우화정 이라는 곳입니다. 단풍이 절정일때 사진 찍기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단풍이 절정일때 가면 연못 물에 비친 단풍이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내장산을 올라가는 길목에 위치해서 쉽게 갈 수 있는 곳입니다.

내장산은 주차장부터 걸어올라가는 길에 양쪽으로 붉은색의 단풍이 가득 차 있어서 정말 아름답습니다. 우화정에서 조금만 더 올라가면 내장사도 있습니다. 가는 길도 아름다워서 시간이 되신다면 산행을 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케이블카도 있어서 산행이 힘드시다면 케이블카도 타고 가세요. 

우음도_화성 공룡알 화석지
우음도(화성 공룡알 화석지)

우음도(화성 공룡알 화석지)

 

갈대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웨딩촬영 등 각종 스냅사진 촬영 명소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과거 이곳은 바다였는데 시화호방조제가 생기면서 광활한 대지로 변신하였습니다. 갈대와 뻘기가 바람에 휩쓸리며 갈색빛으로 넘실되는 풍경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한 바퀴를 둘러볼 수 있도록 산책길이 되어 있는데 풍경도 아름답고 곳곳에 공룡화석지 답게 모형들이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곳입니다. 주변에 높은 산이나 건물이 없어서 시야가 확 트여서 이곳에가면 마음이 시원해집니다. 다른 계절에도 가도 가을 느낌이 나긴 하는데 가을에 가면 정말 가을의 정취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순천만습지
순천만습지

순천만습지

 

개인적으로 사진으로 꽤 많이 보았던 곳으로 가을 여행지 추천  장소로 꼽아봤습니다. 전국 여행 많이 다녀보신 분들이라면 여기만큼 아름다운 곳이 있을까요?  해질녁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모습은 정말 장관입니다. 대부분 여기 오시는 분들이 산책길만 한 바퀴 돌다가 나가는데 순천만습지의 가장 베스트는 전망대입니다. 조금 힘들더라도 전망대를 꼭 가봐야 하겠습니다. 가을이 가장 멋진 곳인데요. 갈대로 가득 차 있는 곳을 가로질러가는 나무데크로 되어 있는 산책길도 아주 좋습니다. 전망대로 올라가면서 살짝 보이는 황금색 들판도 아름답습니다. 갈대나 들판은 해질 무렵이 가장 아름다우니 해가 질 무렵에 전망대 도착할 수 있도록 시간 설정을 잘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는 길이 너무 아름다워서 사진 찍다 보면 시간이 금방 흘러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경주 첨성대 핑크뮬리 그리고 불국사
경주 첨성대 핑크뮬리 그리고 불국사

경주 첨성대 핑크뮬리 그리고 불국사

 

첨성대 핑크뮬리 군락지입니다. 가을하면 떠오르는 지역 중 하나가 바로 경주입니다. 불국사 단풍도 유명하지만 요즘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는 첨성대 핑크뮬리가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첨성대 앞 보다도 핑클뮬리 주변에 사람들이 더 많습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 가게 되면 사람도 많짐나 핑크뮬리 사진 찍기가 힘들 정도입니다.

매우 예뻐서 한 번쯤 가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핑크뮬리 말고 더 예쁜 꽃들이 많이 있습니다. 정말 넓은 곳에 꽃밭이 있어서 구경 하면서 찍기 좋은 곳입니다.

불국사

가을에는 경주 불국사 빼놓을 수 없습니다 가을에는 경주에서 며칠 머무르면서 구경하는 것도게 좋을 것 같습니다.

관방제림
관방제림

관방제림

 

관방제는 광방천에 있는 제방을 가리키는 건데 담양 남산리 동 정자 마을부터 수북면 황금리를 지나 대전면 강의리까지  6km에 이르는 곳입니다. 관방제가 유명한 이유는 약 2km에 걸쳐서 거대한 풍치림을 이루고 있기 때문입니다. 300에서 400년 수령의 나무들이 빼곡하게 자리 잡고 있어서이 풍경을 보면 외국에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여기서 산책을 하고 있으면 유럽이나 미국의 공원에 가서 걷는 느낌이 듭니다. 가을에 단풍이 들어서 붉게 물든 나뭇잎으로 옆으로 줄지어서 있는 것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담양을 갈 때 보면 여름에는 시원한 죽녹원을 가면 좋고 가을에는 따뜻하고 포근한 관방제림을 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늘공원
하늘공원

하늘공원

 

서울에서 유명한 곳인데 아직 저도 가보지 못했습니다. 가을에 볼거리가 정말 많은 곳입니다. 억새, 코스모스, 핑크뮬리 까지가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서울에 있다 보니 공휴일이나 주말에 사람들이 워낙 많이 가긴 하는데 장소가 매우 넓어서 좋습니다. 가을에 어울리는 예쁜 사진 찍으러가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곤지암 화담숲
곤지암 화담숲

곤지암 화담숲

가을 여행지 추천 으로 곤지암 화담숲은 매우 아름다운 숲입니다. 숲이라고 하지만 가는 길이 약간 경사가 있긴 한데 그리 높지 않고 길이 좋아서 유모차, 휠체어도 갈 수 있을 정도입니다. 걷다 보면 길이 길게 이어져서 끝없이 자연 속에 머무르고 있는 느낌이 듭니다. 모노레일 있어서 모노레일타고 경치를 즐기기 좋습니다. 4계절 모두 아름다운 거리지만 가을은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명성산 억새밭
명성산 억새밭

명성산 억새밭

 

억새를 보려면 명상산으로 가야 합니다. 이미 많이 유명해져서 아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등산을 자주 안 하시는 분들도 가을에 명성산 만큼 꼭가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올라가는 내내 단풍이 물든 나무들을 보며 천천히 올라가다 보면 어느새 억새밭에도 도착하게 됩니다. 높은 곳에 억새가 정말 많습니다. 나무데크로 길을 잘 만들어 놔서 구경하기도 좋고 걷기에도 좋고 사진찍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등산화 신고 꼭 가보면 좋을 곳입니다.

안산습지공원
안산습지공원

안산습지공원

 

수도권에서 갈대로 유명한 곳입니다. 친구가 안산에 살때 한번 갔어야 하는데 못갔네요. 친구가 이제는 서울에 삽니다.  끝없이 펼쳐진 갈대 사이로 걷다 보면 스트레스 날리고 힐링을 제대로 할 수 있습니다.

남이섬
남이섬

남이섬

 

유명한 관광지로 외국인들도 많이 가는데요. 근처까지는 가보았는데 아직 남이섬 안으로 들어가보지는 못했네요. 가을에 가면 노란 은행나무와 빨간 단풍잎으로 매우 아름다운 남이섬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남이섬 뿐만 아니라 주변 산들도 붉게 물들어 있어서 바라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가을 여행지 추천 장소가 되겠습니다.

 

추천드리는글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평여행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여행을 위한 베트남어공부 시원스쿨베트남어 끝장패키지로 해결

현대 포레스트 캠핑카 가격 제원

2020년 단풍시기 절정시기

강원도펜션 횡성펜션 살구나무 글램핑 강원도글램핑

 

강원도펜션 횡성펜션 살구나무 글램핑 강원도글램핑

강원도펜션 횡성펜션 살구나무 글램핑 강원도글램핑 ​지난 7월에는 가평 펜션에 다녀왔는데 9월달에는 횡성 키즈펜션 추천 살구나무 글램핑을 다녀왔답니다.. 강원도 글램핑장 살구나무 글

duoxini.tistory.com

춘천펜션 미술관옆동물원 가평펜션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양주맛집 남양주한정식맛집 봉우리

파주심학산맛집 파주아울렛맛집 횡성한우 실마리

 

파주심학산맛집 파주아울렛맛집 횡성한우 실마리

파주심학산맛집 파주아울렛맛집 횡성한우 실마리 파주아울렛맛집 파주심학산맛집 횡성한우 실마리에 다녀왔어요. 횡성한우맛집 으로 유명한 횡성한우 실마리 입니다.. 깔끔하고 규

duoxini.tistory.com

서울근교 가볼만한 곳 구리한강시민공원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서울근교 가볼만한 곳 농협경제지주 안성팜랜드

서울근교 가볼만한 곳 두물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