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어프라이어 가정용튀김기 원더스 WF350 3.5리터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원더스 에어프라이어 WF350 제품이에요. 3.5리터 대용량으로 5중 스테인레스 열선, 나선형 에어순환 방식, 테프론 코팅 튀김팬이 장착된 에어프라이어 제품입니다. 작은 밭솥 느낌의 크기로 고등어, 삼치 등의 생선구이와 치킨, 피자, 만두 등의 남은 음식 데워먹거나 간단히 조리해서 먹기 좋은 에어프라이어 제품이에요.

택배로 배송되어온 원더스 에어프라이어 WF350 박스 모습이에요....박스 위에 경고문구 하나가 있네요..꼭 ! 바스켓 고정 테이프를 떼고 난 후 사용해달라는 내용이에요...  

개봉해보았어요..스티로품으로 잘 포장되어 있고...전원선과 설명서, 최초사용가이드, 초간단 레시피북이 함께 들어있어요..최초사용가이드, 초간단 레시피북, 그리고 사용설명서, 전원선, 그리고 원더스 에어프라이어 WF350 본체 모습이에요..

아래 부분에 바스켓이 장착되는데 손잡이가 보이고... 원더스 로고가 보이고 있구요..윗면에 온도 설정과 시간 설정 조그다이얼이 있어요. 처음에 바스켓 부분이 고정테이프로 고정되어 있어요...사용전 고정테이프를 제거하고 사용하면 되겠죠..

전체적으로 슬림한 전기밥솥 디자인 모양을 하고 있는 원더스 에어프라이어 WF350 제품인데요..옆면은 블랙 유광 하이그로시 재질이고 윗면은 회색톤이라서 고급스럽고 깔끔한 디자인 같아요..윗면을 보면 공기흡입구, 온도조절 버튼, 전원+타이머 버튼, 전원표시등, 온도센서등이 있답니다..

그리고 감자튀김 180도 12~15분 / 군고구마 200도 25~30분 / 새우 180도 10~15분 / 닭날개 200도 12~18분 /  꼬치 200도 10~15분 / 등갈비 200도 10~15분
이렇게 간단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것에 대해서 온도와 시간이 윗면에 표기되어 있네요..  

뒷면에는 뜨거운 바람이 나오는 배기구와 전원코드 삽입부가 있어요..전원코드를 연결해 본 모습이에요.

윗면은 매우 깔끔하게 디자인 되어 있고...작동법이 아주 쉽더라구요.. 온도를 설정하고 타이머를 돌려서 작동시켰다가 중간에 작동을 멈추려면 타이머를 0 으로 돌려주면 됩니다. 전원표시등과 온도센서등이 보이네요.. 온도 조절 다이얼은 0도에서 최대 200도까지 원하는 온도로 설정할 수 있어요. 전원+타이머 조작은 최대 30분까지 가능하네요.

온도센서등은 내부 온도가 설정한 온도에 이를 때까지는 동작 램프가 점등 되고... 이후 설정한 온도보다 더 높이 올라간 경우에는 램프가 꺼지며 잔열로 요리를 합니다..  

튀김팬 손잡이를 잡고 바스켓과 튀김팬이 있는 부분을 빼어 보았어요..구멍이 뚤려 있는 튀김팬이 보이고...손잡이 윗부분에 튀김팬 분리버튼 커버와 튀김팬 분리버튼이 보입니다...처음 사용하기전 음식이나 식재료를 넣지 않은 상태로 15분간 공회전 시킵니다. 제조공정에서 들어간 불순물을 연소시켜 주는 과정이에요. 제품의 외부는 간단히 마른천이나 젖은천으로 닦아주면 된답니다.

간단 레시피북이 있어서 초보자가 사용하기에도 좋네요..최초사용 가이드가 있어서 역시 처음 사용시 편리합니다. 주의할점으로는 높은 온도의 공기로 식재료를 가열하므로 조리 시간이 끝난 이후 바스켓이나 튀김팬이 뜨거우므로 조심해야겠죠.  밑면 모습이에요...미끄럼방지 고무패드가 4군데 있네요.. 

바스켓과 튀김팬을 분리해보았어요..작동시 연두색의 전원표시등과 주황색의 온도센서등이 켜집니다..  

에어프라이어는 뜨거운 공기를 이용하여 조리하는 제품이에요..군만두를 조리해보았습니다.. 후라이팬에서 먼저 식용유를 두르고 낮은 온도로 만두를 굽고 나서 어느정도 구워진 만두를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적당한 온도와 시간으로 조리해보았답니다..

조리를 끝낸 군만두 모습이에요...냉장고에 남은 음식 데워먹기에도 아주 좋겠는데요..  그리고 닭봉을 조리해보았어요...

초간단레시피북에는 데리야끼 닭봉 조리법이 나와있더라구요. 식용유를 이용하여 튀기지 않고 처음 조리시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여 조리하는 법이 나와있답니다. 에어프라이어에서 180도 / 20분 정도 돌려주고 10분 정도 지난 후 바스켓을 열어 닭봉을 뒤집어 준 후 다시 에어프라이어에 넣어 줍니다.. 초간단레시피북에는 로스트치킨, 와인등갈비, 데리야끼 닭봉, 연어스테이크, 갈치구이, 감자고로케, 감자튀김, 고구마맛탕, 오징어튀김, 옥수수버터구이, 통삼결살구이, 꼬치요리, 계란빵, 또르디아피자 등의 레시피가 나와있네요..식용유를 거의 사용하지 않고 조리하는 법이 나와 있더라구요..

조리시간과 온도는 조리시간 예시를 보고 설정해주면 되고 한번 조리하고 흔들어주거나 뒤집어 주고 다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조리해줍니다. 생선 구이시 적은 양일때 후라이팬에 굽지 않아도 되고 기름 튀어서 청소할 필요도 없는 점도 편리하네요. 그다음으로 새우튀김볼을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조리해보았어요...

처음 조리시에는 온도나 시간설정을 조금 낮춰서 해보고 중간에 바스켓 열어서 얼만큼 조리되었는지 확인해보고 다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조리해보았습니다..튀김요리, 생선구이, 치킨, 삼겹살 등의 조리시에 아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겠더라구요. 소음이 별로 없고 치킨, 튀김류, 생선 구이시에 너무 좋을 것 같네요... 사용법도 간단하니 너무 좋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