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과맛집

전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펑키브로2 2020. 10. 30. 22:02

전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지역에 비해 전북여행지 추천드릴만한 곳이 좀 적다고 생각이 되는데 찾아보면 전북 가볼만한곳 많이 있습니다 군산, 선유도, 변산반도 가볼만한 곳들은 여행 동선이 길어서 군산이나 변산반도 부안만 정해서 1박 2일 여행지 추천코스로 다녀오면 좋습니다. 더 좋은 곳으로 고창도 있습니다. 전북 가볼만한곳 으로 고창도 빠질 수 없습니다. 고창 청보리밭 축제가 유명하지만 청보리밭 축제 끝나고 고창의 볼거리는 많으니 꼭 가보세요. 

고창 학원농장

고창 학원농장
고창 학원농장

청보리밭 축제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학원농장은 봄에는 청보리축제, 여름에는 해바라기축제, 가을에는 메밀꽃을 비롯해서 백일홍, 상사화 등 다채로운 자연을 선보여주는 곳으로 무료입장, 무료주차가능 이어서 좋은 전북 여행지가 되겠습니다. 겨울에 눈이 오면 그 설경까지 아름다워 일부러 찾는 분들도 있을 정도입니다. 특히 드라마가 끝난지 한참 지났음에도 아직도 여성들의 가슴을 흔드는 공유 주연의 도깨비 촬영지가 바로 이곳 고창 학원농장 메밀꽃밭이었습니다.

고창 구시포해수욕장 구시포항

고창 구시포해수욕장 구시포항고창 구시포해수욕장 구시포항
고창 구시포해수욕장 구시포항

구시포 해수욕장은 반듯한 수평선과 함께 서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굉장히 넓은 갯벌을 자랑합니다. 차승원과 유해진이 삼시세끼 고창편에서도 소개되었던 구시포해수욕장은 넓은 갯벌이 있어 아이들과 갯벌 체험 하기에도 좋고 물놀이하기 해도 좋아 전북 가볼만한곳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해수욕장 바로 옆에는 구시포항이 있어 낚시를 하거나 텐트를 치고 휴식을 취하는 여행객들도 많습니다. 넓은 갯벌도 아름답지만 고창에서 보는 일몰은 환상적인면서 낭만이 가득한 공간이 됩니다.

익산 미륵사지 왕궁리오층석탑

 

익산 미륵사지 왕궁리오층석탑익산 미륵사지 왕궁리오층석탑
익산 미륵사지 왕궁리오층석탑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은 곳입니다. 교통도 편합니다. 20년 동안 석탑을 보수했던 미륵사지가 공개되어 많은 이들이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찾고 있습니다. 오래된 돌을 너무 새것처럼 단장하는 바람에 불완전해 보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추천드려보네요. 그래도 익산은 전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아이와 함께 여행을 떠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진안 마이산

진안 마이산진안 마이산
진안 마이산

마이산 등산 코스는 생각보다 어려워서 등산이 아니더라도 답사까지 가는 길은 굉장히 평탄합니다. 가로수도  무척 예쁩니다. 1년 내내 아름답고 신비로움을 자아내는 마이산은 봄에 벚꽃 필 때와 가을 단풍이 들었을 때 우아함을 뽐내는 곳이라 추천드립니다.

 

완주 대아수목원

완주 대아수목원완주 대아수목원
완주 대아수목원

입장료 주차료가 무료라서 전북 나들이 장소로 아주 좋습니다. 주말에 가볼만한곳 으로 좋은데요. 비가 오거나 날이 흐리면 종종 들러 보는 곳이 완주 대아수목원입니다. 실내식물원이 있어서 날씨와 상관없이 가기에 아주 좋습니다.

 

부안 채석강 적벽강 일원

부안 채석강 적벽강 일원부안 채석강 적벽강 일원
부안 채석강 적벽강 일원

대부분 바다를 좋아할텐요. 채석강을 찾는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서해이기 때문에 해넘이 축제를 보러 오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계절마다 찾아보면 채석강은 언제나 좋습니다. 겨울에 방문하기에도 좋아서 추천드립니다.

 

곰소염전

곰소염전
곰소염전

서해만의 풍경을 볼 수 있는 곰소염전 입니다. 실제 바닷물을 가두고 증발시키는 작업을 반복하면서 소금이 만들어지는 풍경을 볼 수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전북여행코스입니다. 주변에 염전이 굉장히 많고 소금을 만들어 판매하는 곳도 많아 직거래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내소사

내소사내소사
내소사

대부분의 사찰이 등산하듯 산을 올라야 하는 코스가 많다면 내소사는 유모차를 가지고 갈 수 있을 정도로 평탄합니다.  전나무숲 길은 국내 아름다운 숲길로 선정될만큼 국내힐링여행지 입니다. 

 

전주 덕진공원

전주 덕진공원전주 덕진공원
전주 덕진공원

가장 아름다울 때는 연꽃이 연못을 가득 채우는 7월입니다. 전주 한옥마을을 오는 사람들이 함께 찾는 코스이기도 하고 최근에는 아중 호수도 산책로가 길어지고 밤 조명도 낭만적이어서 전주 한옥마을 코스라면 두 곳을 추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월 전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찾으신다면 연꽃향이 가득한 전주 덕진공원을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입장료, 주차장 무료이며 상시개방 된 곳입니다.


김제 벽골제

김제 벽골제김제 벽골제
김제 벽골제

전북권에 사는 분들이라면 주말나들이로 다녀오기 좋은 장소입니다. 벽골제는 넓은 잔디밭과 함께 주변 볼거리로 농경사 체험관, 조정래 아리랑 문학관까지 있어 좋은 곳으로 매년 가을이면 김제 지평선축제가 열리는 장소입니다. 김제 지평선축제는 가을 코스모스도 보고 황금들판을 보는 재미도 있지만 저녁에 열리는 햇불행렬이야말로 지평선축제의 하이라이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굳이 지평선 축제가 열리지 않는 기간이라고 해도 아이들과 함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소중한 공간입니다.


동탄호텔 동탄부띠끄호텔 윈저호텔

구월동모텔 구월동더디자이너스 호텔

포천호텔 포천숙박 힐하우스호텔

 

포천호텔 포천숙박 힐하우스호텔

포천호텔 포천숙박 힐하우스호텔 주차공간도 넓은 포천호텔 힐하우스 호텔이에요...겨울에는 차량 전면유리에 서리가 끼므로 서리방지 물품 챙겨가면 좋을 것 같아요.. 호텔 옆건

duoxini.tistory.com

가을 여행지 추천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펜트하우스 드라마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펜트하우스 드라마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펜트하우스 드라마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2020년 10월 26일 월요일 오늘 첫 방송이 되는 SBS 새 월화드라마 펜트하우스 입니다. 내아이의 삶을 처참하게 짓밟아버린 나쁜 어른들에게 복수를 다짐

duoxini.tistory.com

유아바람막이 쁘띠엘린 킨더스펠 그리드 바람막이 점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