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포 아이와 갈만한곳(+경기도 여행지 추천) 

서울에 살고 있어서 경기도 김포는 멀지 않은 곳입니다. 당일치기나 1박 2일로 다녀오기 좋습니다. 경기도 김포는 김구라씨가 사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대한민국 북서부이자 경기도의 중서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한강의 퇴적으로 축적토가 쌓여서 농경에 알맞은 김포평야를 이룹니다. 경기도 남부를 관할하는 경기도 본청 관할지 중에서 월경지입니다. 

동쪽으로 한강을 경계로 파주시와 고양시, 서쪽으로는 인천 강화군, 남쪽으로는 서울 강서구, 인청 계양구, 서구와 근접해 있습니다. 북쪽으로는 한강을 사이에 두고 북한의 개풍군과 경계를 이루기도 합니다. 시청은 사우동에 있고 행정구역은 3읍 3면 8행정동 입니다. 아래에서 김포 아이와 갈만한곳 경기도 여행지 추천 알려드립니다. 

 우저서원

임진왜란때의 의병장으로 금산전투에서 일본놈들과 싸우다가 칠백명의 의병들과 함께 죽은 중봉 조헌(1544~1592) 선생의 학문과 덕행을 기리고 지방의 유학교육을 담당하기 위해서 지은 교육기관이 되겠습니다. 

우저서원
우저서원

 

 김포향교

공자와 여러 성현들에게 제사를 지내고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해서 나라에서 세운 교육기관으로 고려 인종 5년에 처음 지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교육기능은 없어지고 제사의 기능만 남아 있습니다. 대성전과 명륜당만 갖춘 조선 후기의 작은 규모의 향교 형식을 제대로 보여주는 곳 입니다. 

김포향교

 

 애기봉평호생태공원

병자호란 때 끌려간 평안감사를 그리워하다가 죽은 기생 애기의 전설이 담겨있는 곳으로 강 하나를 사이에 두고 오가지 못하는 이산가족의 한과 같다고 하여 애기봉이라고 이름지어졌습니다. 현재 오래된 전시관 시설이 자연과 어우러져 있는 전망대와 전시관, 6.25 전쟁의 상흔이 남아있는 녹슨 철조망과 탄피를 녹여서 만든 세계평화의 종 등의 편의시설을 갖춘 평화생태공원으로 새롭게 만들어질 예정입니다.

애기봉평호생태공원
애기봉평호생태공원

 

 김포장릉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올라가 있는 조선 왕릉으로 16대 인조대왕의 생부 원종과 부인 인헌황후 구씨를 모셔 놓은 곳 입니다. 자연 친화적인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고 시내에 위치해서 아이들과 나들이 장소로 좋습니다. 

김포장릉
김포장릉

 대명항

어부들이 직접 잡은 해산물을 곧바로 판매하는 자연산 수산물 직판장을 보유한 수도권에서 제일 가까운 지방어항입니다. 봄이면 알이 가득한 삼식이와 밴댕이, 주꾸미, 여름에는 광어, 농어, 가을에는 살찐 꽃게를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입맛을 사로잡는 젓갈시장도 함께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대명항
대명항

 태산 패밀리파크

과학원리를 이용한 다양한 물놀이 기구를 비롯하여 바닥분수, 야생초화원 등의 조용한 휴식을 누리기에 좋은 자연친화적인 공원으로서 도자기와 목공예 체험이 가능한 가족 나들이 장소로 좋은 곳 입니다. 가족나들이 장소로 알맞은 곳으로 다양한 나무와 잔디로 둘러쌓인 만남의 광장과 6가지 다양한 모양으로 물을 뿜는 분수가 관람객을 반깁니다. 30여 가지의 물놀이 기구를 갖춘 물놀이장도 있고 움직이는 굴착기와 목재로 만들어진 놀이시설이 있어서 아이들이 놀기에 좋은 곳 입니다. 1000여 평의 넓은 피크닉장이 있고 희귀한 야생화 38000그룹가 심어져 있는 야생초화원도 있고 다양한 수생식물로 뒤덮인 생태연못 등은 자연의 정취를 느끼는데 충분한 장소입니다.

태산 패밀리파크
태산 패밀리파크

 

 함상공원

1944년 프랑스 남부 상륙작전을 시작으로 오키나와 상륙작전과 월남전 등에 참전하고 지난 2006년에 퇴역을 한 상륙함을 선실함상 체험공간인 운봉함으로 다시 탄생시켜 만든 수도권 유일의 함상공원 입니다. 

함상공원
함상공원

 한강야생조류생태공원 & 에코센터

김포 아이와 갈만한곳(+경기도 여행지 추천)  으로 김포한강도시 동쪽 한강변에 자리잡고 있는 우리나라 최초의 야생조류 생태공원으로서 약 17만명 규모의 공간에서 계절별 동식물 및 야생조류를 볼 수 있습니다. 공원 안에서 운영하는 에코센터에서는 전시관과 영상관 등의 교육시설과 전망대가 조성되어 있어서 생태환경 교육명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한강야생조류생태공원
한강야생조류생태공원

 아라마리나

한강에서 서해까지 연결하는 대규모의 운하, 경인아라뱃길의 김포아라마리나는 웨딩홀과 음식점 그리고 연회장 등을 갖춘 아라마린센터와 복합쇼핑몰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등이 조성되어 있는 복합수변문화공간으로서 다양한 축제공연과 크루즈투어를 비롯하여 수상레저 체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아라마리나
아라마리나

 아트빌리지

과거, 현재, 미래가 공존하고 전통과 예술이 어우러진 가족친화형의 문화예술 한옥 공간이 됩니다. 예술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아트하우스와 교육전시관, 작품창작공간인 창작 스튜디오,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게 될 야외 공연장 등 다양한 문화예술의 시설들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아트빌리지
아트빌리지

 

 문수산 산림욕장

김포에서 가장 높은 산이 문수산 입니다. 동쪽으로는 한강포구와 서울의 삼각산이 보이고 서쪽으로는 멀리 인천 앞바다가 보이는 절경지로 경치가 사계절 아름다워서 김포의 금강이라고 불리웁니다. 피톤치드를 마시거나 산림욕하기에 좋은 곳으로 문수산 산림욕을 하게 되면 몸과 마음이 맑아져서 안정감이 생기고 거담, 강장 및 통변에 좋으며 심폐기능도 좋아져서 많이 알려진 곳 입니다. 

문수산_산림욕장
문수산 산림욕장

 추천드리는글

 

이천 가볼만한곳 이천 키즈파크 플레이즈

이천 가볼만한곳 이천 키즈파크 플레이즈 주말에 아이와 함께 키즈카페를 자주 가는 편입니다. 집에서 가까운 빅마켓 방학점 키즈카페는 열 번 이상 자주 가서 아이도 조금 질려하는 느낌이

duoxini.tistory.com

 

강원도펜션 횡성펜션 살구나무 글램핑 강원도글램핑

강원도펜션 횡성펜션 살구나무 글램핑 강원도글램핑 ​지난 7월에는 가평 펜션에 다녀왔는데 9월달에는 횡성 키즈펜션 추천 살구나무 글램핑을 다녀왔답니다.. 강원도 글램핑장 살구나무 글

duoxini.tistory.com

 

전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지역에 비해 전북여행지 추천드릴만한 곳이 좀 적다고 생각이 되는데 찾아보면 전북 가볼만한곳 많이 있습니다 군산,

duoxini.tistory.com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차가 없는 분들이라면 요즘은 대구 시티투어를 이용하는 분들도 많으니 이 방법도 대구 여행을 즐기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는 이월드,

duoxin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