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GLB 클래스 가격 출시 단점
어린 시절 독일군이 나오는 전쟁영화를 좋아하였는데 미군의 탱크나 장갑차보다는 독일군의 탱크나 장갑차, 비행기 등이 모두 군인스러운 디자인이 더 돋보였어요. 미군보다는 독일군의 전투모와 기관총, 권총, 수류탄 등이 모두 멋져 보였는데요. 그 이후 독일의 록음악도 좋아하고 독일의 라이카 카메라도 좋아하고 독일의 분데스리가 축구도 좋아하니 저에게 독일 하면 참 많은 것을 좋아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고 급기야 맥주도 독일 맥주가 아주 좋은 것 같네요.
그렇다면 자동차에서는 거의 독일 브랜드가 압권입니다. 벤츠, BMW, 아우디, 폭스바겐 등이요. 최근에 아는 동남아시아 지인이 중고차를 샀는데 일본의 미쓰비시 7인승 차량을 샀더라구요. 한국의 자동차들도 중고차로 꽤 좋은 차가 많은데 좀 아쉬운 순간이었어요.
벤츠를 타는 사람이 우리나라에 참 많습니다. 여성들이 벤츠를 더 좋아하는 것 같아요. 물론 BMW와 볼보 타는 여성도 참 많습니다. 프리미엄급 브랜드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지금까지 있지 않았던 사양으 SUV 자동차를 국내에 선보였습닏.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GLC 보다는 작고 GLA 보다는 조금 큰 차량인 GLB 모델을 선보였어요.
탄탄해 보이고 단차도 없어보이고 아주 고급스러운 느낌의 SUV 차량인 벤츠 GLB 차량인데요. 콤팩트 SUV입니다.
콤팩트 차량이기는 하지만 가격은 저렴하지는 않아요. 벤츠 브랜드가 있으니 그러하겠죠. 출력이 빵빵하고 디자인은 깔끔하고 상품성이 우수하여 프리미엄급 콤팩트 SUV로 추천드릴 만한 벤츠 GLB SUV 차량이에요.
차량의 제원을 살펴보지요. 높이는 1658mm 이고 폭은 1834mm이고 차의 전체 길이는 4634mm 에요. 차량의 제원을 왜 CM로 안 하고 MM로 하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국내 인기 모델인 GLC와 거의 비슷한 크기를 지니고 있어요. 벤츠 GLC의 제원을 알아보면 높이는 1650mm, 폭은 1870mm, 차의 길이는 4660mm입니다. 거의 비슷하다고 보이죠.
휠베이스의 경우에는 2829mm로 현대 투싼보다 약 15mm 정도 길고 슬라이딩 기능과 리클라이닝 기능이 들어간 2열 시트를 적용하여 가족들이 함께 타기 좋은 준중형 SUV를 원하는 분들에게 좋은 차량이에요. 남편들은 BMW 428i 컨버터블을 타고 달리고 와이프에게 사주기 좋은 벤츠 GLB 차량 같아요.
벤츠 GLB 5명이 타는 차량은 두번째 좌석 열의 넉넉한 공간이 압권인데요. 7명이 타는 모델은 여러 인원이 타는 것을 생각하여 균형이 잘 맞게 공간이 마련되고 배치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5명이 타는 모델이 넉넉하게 짐칸을 활용하기도 좋을 것 같아서 추천드리네요. 테슬라 모델 X도 7인승보다는 5인승을 추천드립니다. 트렁크 용량을 넉넉하게 이용하려면 7인승보다는 확실히 5인승이네요.
벤츠 GLB의 디자인을 살펴보지요. 현재 메르세데스 벤츠 SUV 라인업에서 보실 수 있는 가족들이 타는 차량을 위한 차라는 것이 외관 디자인에서 느껴집니다. 각이 진 느낌도 들고 부드러운 이미지도 있어요. 초기 벤츠 SUV 중에 각진 느낌의 SUV도 있었는데 지금 차의 이름이 갑자기 생각이 안 나네요. 전반적으로 내부 공간 활용을 잘하기 위해서 각을 세우고 모서리와 차체 몸체 곳곳에 볼륨감을 불어넣어 콤팩트 SUV 차량이지만 준중형 SUV 스러운 느낌으로 큼직하게 보이는 벤츠 GLB SUV 차량이에요..
전면부를 보면 벤츠의 전형스러운 그릴이 보입니다. 디자인은 조금 다르죠. 예전에 벤츠하면 삼각별 모양이 보닛 앞부분 위에 솟아있는 모습이 좋았는데 요즘에 벤츠는 거의 삼각별 모양이 그릴 쪽에 새겨진 모습이에요. 그릴이 굴곡이 있어서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는 합니다. 라디에이터 그릴 중앙에 있는 벤츠 엠블럼은 프리미엄 브랜드인 벤츠를 더욱 뽐을 내주고 있어요. 뽐뿌 받으시죠.
헤드램프 디자인은 분리가 되어 보이는데 각진 모습이기는 하지만 끝 부분을 부드럽게 만들어서 비율이 매우 좋아 보입니다. 기억자 모형의 데일 라이트도 꽤 멋있어 보이네요. 프런트 범퍼 하단에는 스키드 플레이트를 넣어 SUV라는 느낌을 더욱 부각해서 보여줍니다.
측면부 디자인을 보시죠. 차량 유리는 문짝보다 작고 직각으로 떨어지는 트렁크 라인이 상당히 좋아 보입니다. 차의 길이가 길어보이고 전고가 낮으니 SUV 느낌을 옆모습에서는 덜 받는 듯합니다. 뒷좌석 공간까지 생각하는 벤츠 GLB의 디자인이 보면 볼수록 멋져 보입니다. 7인승에 맞추서 3열 공간을 확보하기 위한 부분으로 보이는데 이로 인하여 벤츠 GLB 차량의 개성과 실용성을 아주 잘 보여주는 것 같아요.
후면부 디자인을 보겠습니다. 최근 벤츠의 가족들이 타는 차의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테일 램프의 경우 하단으로 살짝 마름모꼴을 하고 있는데 최신 유행에 맞게 만들어져서 보입니다. 리어 범퍼 몰딩과 머플러 모형은 트림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비율은 상당히 좋아 보여요. 수평적인 느낌의 라인이 들어간 모습은 차량을 좀 더 크게 보이게 하는 효과로 보입니다.
실내를 보지요. 벤츠 신형 A클래스에서 볼 수 있었던 레이아웃을 많이 담고 있는 것 같아요. 심플하면서도 깔끔해보이는 실내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움을 느끼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벤츠의 음성인식을 기반으로 하는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MBUX를 기본으로 적용하였어요. 인텔리전트 세이프티 스마트한 안전 편의사양 등의 안전 장비도 적용되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스티어링 휠은 벤츠스러운 D컷 이죠. 스포티한 느낌이지요. 하나로 통합이 된 디스플레이 화면과 클러스터 화면은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전달해줍니다. 고급스럽지요. 그러한 느낌은 역시 벤츠다 하는 느낌이지요. 옵션 주요 사항으로는 키리스 엔트리, 10.3인치 디지털 화면, 푸시 버튼 시동, 파워 폴링 사이드 거울, 자동 과종 뒤보는 거울, 사각지대 없애주는 모니터링 시스템, 열선 좌석 시트 등이 있습니다. 후에 AMG 라인 또는 AMG 모델이 출시되겠지요.. 신형 벤츠 GLB 클래스 모델의 아쉬운 점으로는 반자율 주행 기능과 차선 유지 보조 기능이 없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적용되어 있다는 점인데요. 이런 부분들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된다면 옵션으로 넣어주지 않을까 예상하여 봅니다.
파워트레인은 2리터 트윈 스크롤 터보 엔진과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224마력 35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비는 10.8km/l 이에요. 연비는 조금 아쉽긴 하지만 안전을 위해서 다른 차량보다 벤츠는 차량의 철판이 무겁고 두껍지요. 그러니 차량의 무게가 르노 삼성 XM3나 QM3, QM5 보다 더 무거울 수밖에 없고 그러니 연비가 다른 SUV보다 3,4 km/l가 적은 느낌이에요.
국내에 출시가 되는 벤츠 GLB 모델은 기존의 벤츠 GLA , 벤츠 GLC 모델의 중간을 메꾸는 SUV 차량으로 매우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가 되므로 많은 벤츠 매니아들에게 좋은 평을 받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차량의 가격을 보면 더 뉴 GLB220은 5천 430만원이고 더 뉴 GLB 250 4 메틱은 6천100만 원이에요.
국산 중형 SUV의 풀옵션 가격이 5천만원이 넘어가는데 그렇다면 벤츠 GLB의 가격이 합리적인 느낌은 듭니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 아우디 SQ5 가격 (0) | 2020.10.10 |
---|---|
테슬라 모델3 편의사항, 아쉬운점 (0) | 2020.10.08 |
테슬라 모델3 가격, 보조금 (0) | 2020.10.08 |
레인지로버 스포츠 가격 (0) | 2020.10.06 |
마세라티 기블리 가격, 연비, 제원 (0) | 2020.10.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