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ios14  사진 필수 설정

 

 

 오늘은 iOS 14로 업그레이드 한 다음 카카오톡으로 생기는 문제점 해결 방법입니다 iOS 13 업데이트 이후 크게 문제가 없었는데요 카카오톡에서 사진 보내기 할 때 문제가 생겼습니다 젊어 설정화면 사진이 보이지 않거나 선택한 하지만 보이게 되는 현상이 발생 하는 것이었습니다.

  iOS 14 업데이트후에 아리아 같은 팝업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애플에서 이제 사진접근 고난도 좀 더 세부적으로 하게 되면서 생기는 팝업창 인데요 카카오톡에 사진에 접근하는 것을 허용하지 내가 진정한 사진만 접근이 가능하도록 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카카오톡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메신저에서 동일합니다.

  처음 설정시 사진을 추가하지 않고 현재 선택 항목 유지를 한다면 오른쪽과 같이 사진과 동영상이 없습니다라는 당황스러운 화면을 보게 됩니다 이때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톡 iOS 14 사진필수 설정>

설정 -카카오톡 -사진 -모든 사진 선택

설정에서 카카오톡으로 들어간다음 사진 부분에서 모든 사진을 선택해줍니다 간단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한 다음 기존에 사용하던 설정대로 모든 사진이 되게 되면 다시 보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뿐만 아니라 텔레그램 내 다른 메신저에서도 요렇게 설정하면 좋습니다 맥프레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설정을 좋지만 이렇게 귀찮은 부분도 있으므로 참고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