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과맛집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펑키브로2 2020. 10. 14. 14:26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주 여행 할 때 어디 갈지 모르겠다면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알려드립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경주로 검색하고 인기있는 곳으로 소개해 드립니다. 어렵지 않고 행복하고 즐거운 여행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경주 동궁과 월지

여기는 신라 왕궁의 별궁터입니다. 다른 부속 건물들과 함께 왕자가 거처하는 동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나라의 경사가 있을 때나 귀한 손님을 맞을 때 이곳에서 연회를 베풀었다고 합니다. 신라 경순왕이 견훤의 침입을 받은 뒤 931년에 고려 태조 왕건을 초청하여 위급한 상황을 호소하며 잔치를 베풀었던 곳이기도 합니다.

신라는 삼국을 통일한 후 문무왕 14년(674)에 큰 연못을 파고 못 가운데에 세개의 섬과 못의 북동쪽으로 12 봉우리의 산을 만들었으며 여기에 아름다운 꽃과 나무를 심고 진귀한 세화 짐승을 길렀다고 전해집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주 보문관광단지

경주 보문단지는 경주 시가지에서 동쪽으로 약 10여 km 정도 떨어진 명활산 옛성터에 보문호를 중심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보문관광단지는 전지역이 온천지구 및 관광특구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도로, 전기, 통신, 상하수도 등 기반 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컨벤션시티로의 육성, 보문관광단지 와 연계한 감포관광단지의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등 국제적 수준의 종합관광 휴양단지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경주 불국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토함산의 중턱에 자리하고 있는 불국사와 석굴암은 천년을 신라 불교문화의 핵심으로 신라 법흥왕 15년에 그 어머니 뜻에 따라 나라의 안정과 백성의 평안을 위해서 세워졌으며 그후 신라 경덕왕 10년때 재상 김대성이 다시 지어 절의 면모를 새롭게 했다고 합니다. 불국사 석굴암은 1995년 10월 7일 해인사장경판전과 종묘와 함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면서 국제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주 첨성대

신라 선덕여왕 때 세워진 첨성대는 천문관측대로 동양에서 가장 오래되고 유일한 석조 구조물입니다. 화강암으로 되어 있으며 규모는 높이 9.17m, 윗지름 3.1m, 아랫지름이 5.17 m, 지대석 한변의 길이가 5.35m나 됩니다.

24절기를 별을 통하여 측정하였고 이정 자석이 신라 자오선의 표준이 되었으며 동서남북의 방위 기준이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동북쪽으로 약간 기울어져 보이나 석적 부분만은 원형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매우 보기 드문 유적으로 국보 제 31 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동양에서 가장 오래된 천문대로 그 가치가 높고 당시의 높은 과학 수준을 볼 수 있는 문화재입니다.

 

경주 대릉원 일원

경주시내 황남동 일대에 분포되어있는 신라초기의 무덤들로 일부는 대릉원 구역 안에 있습니다. 일제 강점기 붙여진 일련번호 90~114, 151~155호인 원형으로 흙을 쌓아올린 30기의 무덤이 있습니다. 당시 천마도가 그려진 말안장 드리개가 출토되었기 때문에 천마총이라 이름하여 내부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경주 어뮤즈먼트

여름에는 인기 워터파크 캘리포니아비치도 함께 즐기고 겨울에는 대규모 스노우파크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동화 속 한 장면 같은 아름다운 분위기 경주월드 바자지구는 경주월드 포토존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다양한 놀이 기구에 각종 편의 시설과 음식점까지 모드 겸비한 경주월드는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가 3박자를 모두 갖추어 경주를 찾는 전국의 모든 관광객들에게 경주 관광 추천 필수코스입니다.

 

경주 교촌마을 중요민속자료 제 27호인 경주최씨고택과 중요무형문화재 제86-다호인 경주교동법주가 자리잡고 있는 교촌 마을은 12대 동안 만석지기 재산을 지켰고 학문에도 힘써 9대에 걸쳐 진사를 배출한 경주 최부자의 얼이 서린곳입니다. 이곳에는 원효대사와의 사이에 설정을 낳은 신라 요석공주가 살던 요석궁이 자리하고 있었다고 전해집니다.

부근에 신라의 시조인 박혁거세의 탄생설화가 서려 있는 계림과 내물왕릉, 경주향교, 김유신 장군이 살았던 재매정이 있습니다..

경주 양동마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양동 민속마을은 조선시대 전통문화와 자연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한국 최대 규모의 집성촌으로 월성 손 씨와 여강이씨에 의해 형성되었습니다. 옛 명문대가의 영광스러운 자취와 선조들의 삶이 배어있는 200년 이상된 고가 54호가 보존되어 있어 조선 중기 이후의 다양하고 특색있는 우리나라 전통가옥 구조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사전에 마을의 배치와 답사 코스를 파악하고 문화재의 소재를 확인한 후 답사 하는 것이 좋은데요. 단, 마을을 둘러 볼 때에는 집 안에 살고 있는 분들에게 해가 되지 않도록 배려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경주 석굴암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

국보 제 24호인 석굴암은 신라 경덕왕 10년에 당시의 재상인 김대성에 의해 창건되었다고 전해지는 곳입니다. 불국사에서 산등성이를 타고 등산으로 3km, 신도로는 9km 거리에 있는 석굴암의 구조는 방형과 원형, 직선과 곡선, 평면과 구면이 조화를 이루며 특히 벽 주위에 조각된 38 체는 어느것하나 걸작이 아닌 것이 없고 전체적인 조화를 통해 고도의 철학성과 과학적인 면모를 나타내고 있으며 중앙에는 백색 화강암으로 된 여래좌상의 본존불이 동해를 굽어보고 있습니다. 불국사 석굴암은 1995년 12월 6일 해인사 팔만대장경 종묘와 함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공식 지정 되어 보호되고 있습니다.

천마총 (대릉원)

1973년에 발굴된 제155호 고분인 천마총은 신라 특유의 적석목곽분입니다. 높이는 12.7m 지름 50m의 능으로 봉토 내에는 냇가의 돌로 쌓은 적석층이 있고 적석층 안에는 길이 6.5m 너비 4.2m 2.1m 의 나무로 된 방이 있어 그 중앙에 목관을 놓고 시신을 안치하였다고 합니다.  출토된 유물이 11,553 점으로 그중 천마도는 우리나라 고분에서 처음 출토된 귀중한 그림이었습니다.
도시 전체가 노천 박물관이라고 불릴만큼 신라 천년의 역사가 고스란히 보존되어 있는 곳이 경주입니다.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세계적인 역사 도시로 세계 각지에서 찾아오는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관광과 휴식을 겸할 수 있는 최적의 여행지입니다. 역사와 함께 경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을 따라 여행 해보세요.

 남양주맛집 남양주한정식맛집 봉우리

 쌍문역맛집 통나무집 소불고기, 김치찌개 맛있어요.

 파주심학산맛집 파주아울렛맛집 횡성한우 실마리

파주심학산맛집 파주프리미엄아울렛 맛집 청산어죽

대학로맛집 인도요리전문점 깔리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가격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가격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가격 제가 근무하는 곳이 잠실 쪽인데 잠실역에서 내리면 바로 롯데월드타워가 보입니다. 롯데월드타워 근처는 자주 가보았는데 1층 로비도 들어가보지 못했네요. 롯데��

duoxini.tistory.com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골든위크 핫세일

역삼역맛집 역삼역회식장소로 좋은 두껍삼 역삼점

아이랑 갈만한곳 프리미엄 키즈카페 플레이즈 라운지 건대점

 

아이랑 갈만한곳 프리미엄 키즈카페 플레이즈 라운지 건대점

아이랑 갈만한곳 프리미엄 키즈카페 플레이즈 라운지 건대점 날씨가 쌀쌀해지고 있네요. 금요일 저녁에는 동네 근처에 있는 키즈카페를 다녀왔는데 토요일에는 프리미엄키즈카페인 플레��

duoxini.tistory.com

서울근교 가볼만한 곳 두물머리

 서울근교 가볼만한 곳 농협경제지주 안성팜랜드

종로3가맛집 나주소 나주곰탕 수육 맛있네요